300x250

무료 법률상담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고 싶지 않지만, 꼭 한번쯤은 가야하는 방문하는 곳 바로 법률상담을 위한 변호사 사무실이죠. 이외에도 치과, 병원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과나 병원같은 경우에는 신체적인 고통에 못 이겨서 꼭 가야하고 주변에 가는 사람들이 많지만 법률상담은 주위에 받아본 사람을 많이 찾아볼 수 없는데요. 변호사 선임비용에 대한 부담 때문일까요

 

 

무료 법률상담은 현재 법률적인 문제를 겪고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비용을 지불하기 어려울 때 무료로 법률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료라서 상담을 받는데 차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지만, 대한민국에는 이러한 법률제도가 몇 가지 잘 갖춰저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법률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보죠. 변호사 상담비용의 부담없이 변호사 무료상담이나, 법률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마을변호사제도, 무료 변호사 상담?

 

 

무료 법률상담 첫번째로 소개해드리는 무료법률상담소는 바로 마을변호사입니다. 전국의 마을, 동 주민센터에 변호사를 배치하는 제도인 마을 변호사는 현직 변호사분들이 한달에 횟수를 일정하게 정하여 정기적으로 무료로 법률상담을 진행하는 제도입니다. 서울시같은 경우에는 서울시 마을변호사가 있습니다.

무료 법률상담 제도 중에서도 마을변호사는 우리에게 가장 가까이에 있으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동주민센터를 이용하는데요. 서울시 무료법률상담센터같은 경우에는 약 424개의 동주민센터에 변호사가 2명씩 배치, 한달에 1회에서 많게는 4회까지 정기적인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시 무료법률상담센터 시민법률삼담도 서울시민의 법률문제 상담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마을변호사 제도 홈페이지<<

무료 법률상담을 받고 싶지만, 직접 찾아가서 법률상담을 받을 상황이 안되신다면 인터넷으로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서울시 사이버 법률상담신청 무료법률상담센터에 질문내용과 상담내용을 입력하시면 3일 이내로 상담과 관련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로 한시가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서울시 무료법률상담센터도 유용한 것 같습니다.

무료 법률상담 중에서도 마을변호사제도는 변호사분들 중에서도 공익활동에 관심이 있는 변호사분들이 하는 활동입니다. 서울시 뿐만 아니라 각종 지자체에서도 이러한 무료법률상담소를 운영중에 있으며, 경기도 같은 경우에도 수원 경기도청 남부지사, 수원역사 365민원센터에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에서 12시, 14시에서 17시 사이라고합니다. 무료법률상담전화를 위해서는 미리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법률구조공단의 법률상담은 방문상담, 무료법률상담전화, 사이버상담이 있습니다. 가장 손쉬운 상담은 사이버 상담으로서 하루 상담건수가 100건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전화상담의 경우 132 법률상담 콜센터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내용에 대해서만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법률구조공단 무료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을 이용해서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경우 사이버 상담, 전화 상담 외에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방문상담입니다. 방문상담의 경우에는 상담 가능시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사이에 받을 수 있으며, 예약없이 방문할 경우 10분 정도의 간단한 상담만 받을 수 있으니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무료상담 서비스는 단순 자문이어서 증거 및 법적 근거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변호사 상담비용

 

 

일반 변호사 사무실에서 상담을 받을 경우에는 어떨까요? 이 경우에는 무료 법률상담이 아니기에 시간당 비용이 발생합니다. 사실상 고소를 하는 입장이 아닌 잘못된 경우로 고소를 당하는 경우에는 변호사 선임이 필수적일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변호사 상담료를 검색해보면 비공개로 된 곳이 많습니다.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무료 법률상담을 받는데 비용적으로 부담이 없지만, 일반 변호사 사무실에서 상담을 받고 싶을 때는 아무래도 비용이 발생할 수 밖에 없죠. 변호사협회에 따른 변호사 상담비용은 1시간에 10만원이며, 부가세로 11만원을 책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경우이며 변호사 상담비용은 훨씬 더 비싸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변호사 선임비용은 어떤 변호사를 선임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죠. 유명한 변호사는 더 비싸구요.

300x25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있는 원두커피 추천  (0) 2020.11.13
대법원 경매 사이트 정보  (0) 2020.11.11
매트리스 추천 종류  (0) 2020.09.27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대박!  (0) 2020.09.26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기회?  (0) 2020.09.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