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원두커피 추천

다양한 커피 원두 추천을 바라고 계신가요? 핸드 드립 에스프레소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원두의 맛을 알아가실텐데요. 세계에는 커피 원두가 엄청나게 많고, 그 만큼 추천하는 원두도 다양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맛따라 취향따라 향따라 드실 수 있는 원두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커피의 맛과 역사가 오래된 만큼이나 모든 것을 다 소개해드릴 수는 없지만, 적당한 가격대에서 드실 수 있는 원두를 알려드리죠.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이 땡길때가 있습니다. 커피 애호가가 아니라면 맛있는 원두커피 추천을 받아도 향기가 깊고 잔하다면 '오 이 집 커피 맛있네'라고 느끼실텐데요. 커피의 풍미를 알아가다 보면 각각의 원두가 지닌 산미도 함께 즐기고는 합니다. 원산지, 로스팅, 블렌딩에 따라서 커피의 맛과 향이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그 기본에는 커피 원두가 있습니다.

 

 

 

아라비카 커피 원두 기본은 한다

 

 

원두커피 추천을 하면서 아라비카 원두 종을 소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커피벨트 중 800미터 이상의 고원지대에서 주로 생산되는 고급 풍종인 아라비카 커피. 사실상 대부분의 카페 커피나 애호가 커피 종류는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합니다. 최근에는 커피 믹스에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죠. 그 만큼 대중화가 되어 있지만, 인류 역사상 최초로 재배된 종이며 그 맛도 향도 보장되어 있습니다.

 

 

아라비카 종은 그 명성에 걸맞게 커피 원두 추천을 하면 1순위를 달립니다. 맛과 향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밸런스가 딱 알맞습니다. 살짝 신맛도 나지만, 아라비카도 품종이나 로스팅 방법, 세부 품종에 따라 다르죠. 그 중에서도 게이샤 품종은 향미 및 풍미가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품질이 좋은 아라비카는 콜롬비아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홈카페에 꼭 구비해둬야할 원두죠.

 

 

 

로부스타 드립 커피?

 

 

로부스타 품종은 원두커피 추천에서 두 번째로 추천하는 커피 원두 품종입니다. 원두커피 종류 중에서도 커피 카네포라라는 종은 병충해에 강하며 수확량이 많죠. 위에서 소개해드린 아라비카와는 다르게 고도 600미터 이하에서 재배합니다. 생산량이 많은 만큼 아라비카 보다는 숙성이 덜 되서 단순한 맛과 향이 좀 약합니다. 그렇다고 저렴한 맛을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저렴한 맛이라면 커피 원두 추천에서 제가 소개를 해드리지 않겠죠. 로부스타 품종을 커피원두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아라비카가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입니다. 아라비카 종이 신맛이 특징이라면 로부스타는 쓴맛이 특징이기 때문이죠. 카페인 함량도 아라비카는 1.2~1.4퍼센트이지만, 로부스타는 2.0~2.2퍼센트입니다. 최대 생산국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입니다. 흔히들 베트남원두커피 추천이라고 하면 바로 이 것이죠. 홈 카페에 구비해두시면좋습니다.

 

 

 

드립 커피 추천

 

 

항간에 최고의 커피라며 세계 3대 커피로 원두커피 추천이 이루졌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공신력이 있거나 가장 맛있는 것이 아닌 가장 희귀한 순서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자메이카의 블루마이틴, 하와이안 코나, 그리고 예멘 모카 마타리가 세계 3대 커피라고 돌아다녔지만, 이런 것은 마케팅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매년 세계에서 가장 맛이 뛰어난 커피를 뽑는 대회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Cup of Excellence입니다. 여기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커피 원두 추천을 할 수 있겠죠. 대회의 역사는 1999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딱 20년이 되었군요. C.O.E는 매년 순위가 다르고 농장마다 커피 원두의 품질이 다르기 때문에 변동이 있습니다. 하지만 C.O.E 인증을 한 번 받으면 엄청난 주목을 받아서 커피 가격이 치솟죠. 커피를 진정 즐기신다면 C.O.E 순위에 든 커피 원두를 한번 시도해보세요. 향이 좋은 원두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300x25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파리 퇴치법 없애는 방법  (0) 2020.11.24
편의점 창업비용 후기  (0) 2020.11.16
대법원 경매 사이트 정보  (0) 2020.11.11
무료 법률상담 필요?  (0) 2020.09.27
매트리스 추천 종류  (0) 2020.09.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