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매트리스 추천

힘든 하루를 마감하는 곳, 모든 사람들이 같죠. 바로 매트리스 위입니다. 그만큼 어떤 매트리스를 사용하느냐는 우리 삶의 질뿐만 아니라 인생의 1/3을 보내야 하는 곳을 결정하는 것일 만큼 중요합니다. 좋은 매트 위에서 꿀잠을 자고 일어나면 힘찬 하루를 보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평생 동안 고통을 겪을지도 모르죠.

 

 

침대 매트리스 추천은 개개인의 성향마다 다릅니다. 신발도 사람에 따라서 선호하는 취향이 있고, 맞는 신발이 있듯이 매트리스도 사람들마다 어떤 매트리스를 골라야 하는지 신중하게 선택해야하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몇몇 매트리스 업체들도 있고, 가성비 좋은 매트리스들도 많습니다. 메모리폼 라텍스 등 매트리스 종류도 중요하죠.

 

매트리스 추천 사이즈

침대 매트리스 추천 첫번째로 골라야 할 것은 매트리스 사이즈입니다. 좁은 방서 자취를 하는데 킹사이즈 퀸사이즈 매트리스를 사면, 매트리스 하나만으로도 방이 꽉 차겠죠? 매트리스는 총 4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싱글, 더블, 퀸, 킹으로 나뉩니다. 호텔방에서 싱글룸, 더블룸을 선택하는 것과 마찬가지죠.

 

 

매트리스 추천을 할 때 매트리스 사이즈를 정하라고 하면, 크기가 가늠이 안되실 겁니다. 그래서 사람 인원수에 따라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린이일 경우에는 싱글 매트리스가 괜찮습니다. 어른은 슈퍼싱글 매트리스나 더블매트리스을 추천합니다. 부부라면 퀸 사이즈나 킹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이것만 따라가시면 매트리스 사이즈 선택에서 실패할 일을 없습니다. 매트리스 무게는 사이즈나 소재에 따라 달라집니다.

스프링 매트리스

 

 

매트리스 추천에서 두번째로 고려해야 할 것은 매트리스의 소재입니다. 매트리스 소재는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스프링, 라텍스, 그리고 메모리폼이죠. 각각의 특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스프링 매트리스는 매우 기본적인 매트리스의 형태입니다. 스프링도 본넬 스프링과 포켓 스프링으로 나뉘게 됩니다.

 

 

매트리스 추천을 할 때 가장 기본적이며, 전통적으로 추천하는 매트리스의 종류가 바로 스프링 매트리스죠. 본넬 스프링은 일반 스프링을 사용하며, 둥글고 큰 스프링을 사용해 강한 탈력과 긴 수명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스프링 소리가 커져서 거슬릴 수 있습니다. 포켓 스프링은 부직포를 사용해 스프링을 하나하나 감싸서 소음이 덜합니다. 하지만 수명이 짧습니다. 민감한 피부, 예민한 피부를 가지신 분이라면 메모리폼 라텍스 등 소재에 신경을 써야겠죠.

라텍스 매트리스

매트리스 추천 두번째 소재는 라텍스입니다. 라텍스 매트리스는 탄성고무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라텍스도 천연 라텍스 매트릭스 추천도 있으며 합성 라텍스 있습니다. 천연고무로서 고무나무 수액을 굳혀서 제조하게 됩니다. 합성고무를 사용할 경우에는 인체에 심각한 손상을 입히기 때문에 인체와 맞닿는 곳에는 라텍스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매트리스 추천으로 라텍스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의 장점은 통기성이 좋으며, 외부의 온도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것입니다. 스프링보다는 탄력성이 적기는 하지만 적당한 탄성이 있으며, 천연 라텍스의 함량이 높을수록 항균력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라텍스의 경화 증상이 문제가 된 적이 있는데, 가루가 떨어질 때 호흡기 질환을 유발한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의 품질에 따라서 매트리스 구입 가격차가 큰 편이 있죠.

메모리폼 매트리스

 

허리 아픈데 좋은 침대 매트리스 추천 세번째는 메모리폼 매트리스입니다. 폴리우리탄을 원료로 만들며, 가공하는 방법에 따라서 단단한 느낌을 조절할 수 있으며, 지지력 또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즉 얼마나 푹신한지, 얼마큼의 지지력을 발휘하는지 조절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소재 자체도 안정성이 높아서 상처 치료 및 흉터 치료에 사용하는 의료용 밴드나, 피를 닦는 거즈로 쓰입니다.

 

 

허리 아픈데 좋은 침대 매트리스 추천으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충격 흡수가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몇몇 SNS에서 보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좀 과장이 되기는 하지만, 충격을 잘 흡수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우리 몸을 침대에 누웠을 때 곡면을 감싸주기 때문에 압력에 의한 통증을 흡수하는데 좋습니다. 이는 곳 체중을 고르게 분산하여 척추건강에 좋습니다. 거기에 수명이 길고, 관리도 쉬운 편입니다.

 

 

지금까지 매트리스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매트리스 사이즈 및 라텍스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등 다양한 매트리스 종류도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몇 가지 매트리스 브랜드를 소개해드리자면 에이스, 시몬스, 템퍼 등이 유명하며 이 외에 잘 알려진 브랜드로는 3분의1, 베스트슬립, 유에스베드, 브랜드리스 등이 있습니다. 매트리스 구입이 부담되신다면 매트리스 렌탈도 좋습니다.

 

 
300x25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법원 경매 사이트 정보  (0) 2020.11.11
무료 법률상담 필요?  (0) 2020.09.27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대박!  (0) 2020.09.26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기회?  (0) 2020.09.26
50대 일자리 구하기 필독  (0) 2020.09.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