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간에 좋은 영양제

식습관이 서구화가 되고 음주를 즐기다 보면 간 건강에 큰 무리가 올 때가 옵니다. 이 때 간에 좋다고 알려진 영양제를 알아보게 되는데요. 간이 안 좋을 때는 우리 몸에서 다얗나 신호를 보내줍니다. 음주 이후에 숙취에 심각하게 시달리게 되고, 피로감도 더 자주 느끼게 되죠. 특히나 온몸이 뻐근하거나 오른쪽 어깨의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간으로 사망하는 사망수는 한 해 1만명이 넘습니다. 간에 좋은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간 건강을 평가하는 지표로는 간수치가 있습니다. 40대 이후에는 간수치를 잘 관리해줘야 하는데 간수치가 높다는 것은 지방간부터 시작해서 간염, 간경변증 등의 간 질환에 시달릴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간 영양 보충제 종류가 다양하지만 하나씩 알아보죠.

간에 좋은 비타민

 

첫 번째로 추천하는 간에 좋은 영양제 는 비타민B군입니다. 비타민 B군은 간에서 알코올을 해독할 때 엄청나게 많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술을 즐겨 드시는 분들이라면 비타민B군을 간 건강을 위해서 잘 챙겨드셔야 하는데요. 비타민B1부터 B2,B3,B6,B5,B9,B12 등이 있습니다. 간 영양제 추천으로 좋죠.

이러한 비타민 B는 스트레스, 알코올 섭취시 흡수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영양제 섭취가 권장됩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생체의 리듬이 바뀌게 됩니다. 이는 간 피로도에도 영향을 줘서 업무나 학업 집중력도 커지고, 잠깐만 무리를 해도 심하게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눈이나 근육에 피로가 쌓이는 것이 눈에 띄게 보이죠. 비타민B는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제이기도 하니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간 영양제 베타인, 밀크씨슬

 

베티인은 간 해독 작용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입니다. 마찬가지로 알코올을 마시가 망가질 대로 망기잔 지방간을 치료하는 역할을 하죠. 간에 좋은 영양제이기도 하며, 간 해독, 세포 복제 기능 등으로 간에 좋은 매우 필요한 영양분입니다. 오징어나 문어, 미트, 무, 구기자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지킴이 '밀크시슬'은 간 건강기능식품으로 최근에 인기를 끌기 시작하였습니다 밀크씨슬 복용시 몇 가지만 주의하면 좋은데요. 이것은 바로 여성이 밀크시슬을 복용할 때 에스트로겐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유방암이나 자궁암, 자궁근종이 있다면 밀크시슬은 되도록 안 드시는게 좋죠. 간 영양제 추천으로 밀크시슬은 간 해독과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 건강 영양제 마지막 두 가지

 

간에 좋은 영양제 네번째는 간 독성 방어에 좋은 '실리마린'입니다.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이름처럼 들리는 '실리마린'은 우리말로 '엉겅퀴'입니다. 간 세포막 안정과 세포막 투과 조절 기능이 있어서 독성이 간세포로 들어오지 않게 막아주죠. 한 마디로 실리마린은 간을 치기는 방패와도 같은 역할을 합니다. 또한 글루타타이언이라는 산화방지제 증가에도 효과가 있어 간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UDCA, 우루소데옥시콜린산이라 불리는 간 영양제도 빼놓은 수 없죠. UDCA는 담즙산 중 하나인데요. 기름기 있는 음식의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하죠. 답즘산이 부족하거나 결핍, 문제가 생기면 간은 에너지를 잃게 됩니다. 간에 노폐물이 쌓이기 시작하고, 간 건강으로 피로가 쌓이기 시작하죠. 답즙산을 적절히 보충해주는 것은 간의 활동을 활발하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300x250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같이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5가지  (0) 2020.12.19
비트즙 효능 베스트 5  (0) 2020.12.18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과다섭취  (0) 2020.12.12
아스타잔틴 효능 권장량  (0) 2020.12.08
보리새싹 가루 효능 먹는법  (0) 2020.12.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