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보리새싹 가루 효능

보리새싹 또는 새싹보리라고 불리는 식물에 대한 효능이 하제입니다. 새싹보리란 말 그대로 어린 보리 싹인데요. 보리가 싹을 틔운 다음에 약 10cm~20cm 정도 자란 때를 말합니다. 새싹보리가 일반 보리보다 더 좋다고 알려진 것은 식물이 싹이 틀 때 에너지가 더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보리와 비교할 때 더 다양한 이점이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보리새싹 가루 효능이 일반보리에 비해서 약 10배나 많은 45종 생리 활성 물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보리새싹은 미네랄,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효능이 새싹보리에 있는지 살펴보죠.

 

 

 

슈퍼푸드 새싹보리

 

 

보리새싹 가루 효능에 대해서 먼저 알려진 것은 옆 나라 일본입니다. 일본의 문부과학성의 식품표준성분표에 따르면 보리새싹 분말 100g에 비타민C가 레몬주스의 2.3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카로틴은 호박의 16.4배나 많다고 합니다. 카로틴은 동맥경화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이 풍부한 비타민과 무기성분으로 웰빙 슈퍼푸드로 각광을 받는 것이죠.

 

 

일본에서는 보리새싹을 이용한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개발되어 왔습니다. 보리새싹 녹즙이과 같은 제품들 말이죠. 농존진흥청의 발표에 따르면 새싹보리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진 고구마보다 20배, 양배추보다는 26배나 많다고 합니다. 건조한 보리새싹 가루 100g 중 43g이 식이섬유라고 합니다.

 

 

 

식이섬유 풍부한 슈퍼푸드

 

 

보리새싹 가루 효능 중에서 가장 먼저 알려진 것이 보리새싹의 풍부한 식이섬유인데요. 식이섬유는 다양한 채소나, 과일, 해조류 등에 많이 들어 있지만, 사실상 체내로 소화되기보다는 고분자이기에 몸으로 배출되게 됩니다. 식이섬유가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는 정말 많은데요. 첫째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보리새싹의 효능 중에는 특히나 심장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는데요. 그 이유가 보리새싹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심장질환 발병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식이섬유는 혈액 속에서 당분을 걸래내고, 인슐린의 양을 낮춰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거기에 모두들 알다시피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데 식이섬유 섭취는 필수죠. 보리새싹 가루 먹는법만 제대로 알고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칼륨과 철분이 풍부한 슈퍼푸드

 

 

보리새싹 가루 효능 중에는 풍부한 식이섬유만 있는 것은 이닙니다. 보리새싹에는 칼륨이 우유의 14,7배, 사과의 20배가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우리몸의 필수 영양소 중 하나로서 소화기 건강과, 근육, 심장 그리고 뼈 건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절한 칼륨 수치는 혈압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효능에는 풍부한 철분도 한 몫을 합니다. 보리새싹에는 철분이 많기로 유명한 소간보다 철분이 12.2배, 시금치보다는 24.5배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건강한 피가 만들어지지 못해서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들에게 빈형을 야기할 수 있으며, 피로감, 두통, 심장 두근거림등이 철분결핍 때문에 생길 수 있죠. 새싹보리 분말 가격은 업체마다 다르지만 100g에 1만원 내외인 것 같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