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두 가지 이상의 구동계를 같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대게 전기모터와 가솔린이나 디젤과 같은 내연기관 엔진을 함께 사용하죠. 전기모터와 엔진과의 비율에 따라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종류도 구분이 되며,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지만 또 특이점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추천이 본격적으로 관심을 끌게 된 것은 1997년에 출시가 된 토요타 프리우스일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일본 토요타의 세계 최초 풀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토요타 프리우스는 첫 반응은 그렇게 좋지 않았지만, 유가 100달러 시대일 때 엄청나게 팔려나가고 대성공을 거두었죠. 그 이후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도요타 라브 rav4 하이브리드까지 말이죠.

 

 

 

하이브리드 전기차 왜 살까?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격에도 불구하고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이 명확하기에 구매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선은 장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대표적인 장점이라고 한다면 뛰어난 연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연 기관을 최대 효율 구간에서 완전연소에 가깝게 연료가 사용이 되어서 오염물질 배출도 낮고 연비도 굉장히 뛰어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비 말고도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시동을 걸었을 때 그리고 정속 주행을 할 때 일반 가솔린 차량에 비해 소음이 적다는 것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중 하나이지만 공차 중량이 무거운 것도 소음이 적은 이유 중 하나죠. 한간에는 유지비나 고장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체 배터리 교체비용을 제외하면 내구도 및 브레이크 소모면에서 고장률이 생각보다 높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기에 세금 감면, 취득세 감면, 개별소비세 감면,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차량 2부제 대상 제외 등의 정책적인 혜택도 있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도 괜찮죠.

 

 

 

하이브리드 보조금도 있다. 근데 단점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에서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점도 확실해서 호불하고 갈리는 것이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우선 가격인 동일 트림일 경우 평균적으로 20% 정도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를 따지면 5년 이상 10년 가까이 차량을 타야 그 차이가 좁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중량이 일반 트림에 비해서 무겁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수명도 단점에 포함이 됩니다. 최근에는 사정이 나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에서 배터리가 거의 대부분 트렁크 하브 공간에 있기 때문에 일반 트림에 비해 적재 공간이 적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거기에 정비시에도 일반적인 차량에 비해서 배터리의 존재 때문에 정비 위험이 좀 더 높다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충전도 신경을 써야 하죠. 하이브리드 전기차 배터리 효율은 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자동차 유지비 굿!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이제부터는 몇 가지 대표적인 국내의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소개할 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7세대입니다. 7세대 CN7 신형 아반떼 풀체인지인 올 뉴 아반떼는 3월 18일 처음 공개가 되었습니다. 총 5가지 트림 중에 6년 만에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이 돌아왔죠.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우선 디자인면에서는 전작이 삼각떼라는 별명이 붙었지만, 이번 7세대 아반떼는 디자인면에서 굉장히 훌륭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연비는 22.1km/L로서 훌륭한 연비를 자랑하죠. 다양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을 따져볼 때 북미에서는 경쟁차종인 도요타 프리우스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2,199만 원에서 2,814만 원이라고 자동차 비교 견적 사이트에서 확인이 됩니다.

 

 

 

자동차 유지비 좋은 코나 하이브리드

 

 

두 번째 차량은 코나 하이브리드입니다. 코나 일렉트릭에 이어서 출시되었으며 출시일은 2019년 8월입니다. 스펙상으로 코나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을 살펴보자면, 1.6L 가솔린 앳킨슨 엔진, 32kW급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있죠. 배터리 크기는 1.56 kWh 리튬 이온 배터리입니다. 연비는 어떨까요? 16인치 휠 기준으로 19.3km/l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으로서 코나는 사회 초년생이나 여성분들에게 있기가 있는 차종입니다. 거기에 코너 하이브리드 연비도 적게 들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자동차 혜택이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죠. 코나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격은 2,27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스마트, 모던, 프리미엄 등 총 3가지로 나뉘죠. SUV 하이브리드를 고려하실 때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중고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실 경우 자동차 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300x250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폐차보상금 얼마?  (0) 2020.12.10
중고차 직거래 시세표?  (0) 2020.11.30
포터2 중고차 가격 시세 얼마?  (0) 2020.10.11
코나 전기차 보조금 최신?  (0) 2020.09.24
니로 하이브리드 단점?  (0) 2020.09.2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