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오메가 3 고르는법

우리는 왜 오메가 3를 필수 영양제 중 하나로 여길까요? 오메가 3 지방산의 중요성은 항상 강조되왔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그냥 오메가3라고 해서 모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어떤 오메가 3를 골라야되는지도 잘 알아야 하죠. 단순히 오메가 3가 뇌에 좋아서 몸에 좋아서 먹는 것이 아닌 이 영양제를 왜 먹어야 하는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오메가 3를 식품으로 먹기 위해서는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정말 수 백종류의 영양제가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매년마다 그 만큼 많은 영양제 추천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메가 3도 수 없이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각각의 이점에 따라서 그 효능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영양제 추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 3 구입 기준

 

앞서서 말씀드렸지만 오메가 3 고르는법을 알아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정말 여러 종류의 오메가 3 때문입니다. 아마 여러분도 같은 오메가 3 인데 가격이 여러가지인 것을 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는 오메가 3 함량이 얼마냐 되느냐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그 종류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크게 보자면 두종류가 있습니다. 천연형태, 그리고 가공 양식 형태죠. 가공으로 양식된 오메가 3냐 아니면 천연 오메가3냐에 따라서 흡수량 및 지방산 형태가 달라집니다.

오메가 3 고르는법에서 우선 어류 오메가 3 지방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어류로부터 추출할 때는 3가지 형태로 추출이된느데요. 이는 중성지방, 인산, 그리고 유리 지방산입니다. 어류 어메가 3는 우리가 접할 수 있는 흔한 형태의 오메가3입니다. 이는 대부분 피쉬오일 형태를 띄는데, 피쉬오일은 거이 중성지방으로 구성되죠. 피쉬오일은 가공된 형태와 일반형태 피쉬오일이 다릅니다.

omega 3 epa dha

 

오메가3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omega 3 epa와 dha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가공이된 피쉬 오일은 정제된 피쉬오일인데, 중성지방을 화학적으로 변환하여 에틸 에스테르로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epa와 dha 농도를 조절하죠. 또 다른 형태의 가공 피쉬오일은 개량 중성지방 피쉬오일입니다. 이는 에틸 에스테르를 다시 중성지방으로 변환한 형태의 가공 피쉬오일입니다. 개량 중성지방이죠.

좋은 오메가 3 고르는법은 무엇일까요? 오메가 3 종류에 대해서 위에서는 4가지 정도를 언급하였지만, 어떤 영양제 추천을 받아야 하는지는 아직 헷갈릴텐데요. 모두 다 저마다 건강상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한 조사에 따르면 피쉬오일, 생선, 중성지방 오메가 3가 에틸 에스테르 오메가 3보다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다만 그렇게 큰 차이가 없다는 의견도 있다는 점은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어린이, 임산부 오메가3 추천

 

어린이 오메가 3 고르는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어린이들에게도 오메가 3가 도움이 된다는 연구는 있었습니다.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라고 불리는 ADHD 증상인 과잉 행동과 집중 장애 증상을 오메가 3 가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천식 증상 개선 및 뇌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어린이에게 맞는 제품도 많이 나오니 어린이 오메가 3 추천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임산부 오메가 3 고르는법은 무엇일까요? 인터넷을 찾아보면 임산부는 식물성 오메가를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식물성 오메가는 해조류, 아마씨, 들깨, 쇠비름 등에서 추출한 것인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해조류에서 DHA만 포함된 오메가3 입니다. 태아 두뇌발달이나 산모 산후우울증, 눈 건강 등에 DHA 성분이 좋기 때문입니다. EPA가 제외되는 이유는 출혈 가능성 때문인데요. 이는 마케팅의 일환일 뿐이면 임산부 오마가 3 추천을 받았을 때 어떤 것을 고를지는 본인의 선택에 달렸다고 합니다.

300x250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독주스 만드는 법 부작용  (0) 2020.09.23
아이허브 추천제품 영양제?  (0) 2020.09.23
카베진 효능 복용법 주의?  (0) 2020.09.19
요양원 비용 차이?  (0) 2020.09.18
다이어트 보조제 순위 5  (0) 2020.09.17

+ Recent posts